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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디자인멘토 입니다:)

 

오늘은 게임그래픽디자이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!

 

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하는일은

 

크게 5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

 

 

 

 

모델링 / 맵핑 / 리깅 / 애니메이션 / 이펙트

 

 

 

 

우선 게임그래픽의 시작 모델링부터 알아 볼까요?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게임그래픽디자이너-모델러

 

2D이미지의 캐릭터, 배경, 아이템 등 게임 상의 존재하는 모든 것을

 

3D형태로 만들어 주는데요 캐릭터모델링 같은 경우는

 

인체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한 작업입니다

 

인체비율부터 골격의 이해, 근육의 시각화 등

 

인체해부학에 알아야보다 세밀한 작업을 할 수 있고

 

디테일을 높일 수 있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게임그래픽디자이너 - 맵퍼

 

모델링이 끝난 작품을 2D형태로 펴서

 

모델링으로 표현을 못 하는

 

디테일한 표현부터 컬러링작업을 하여 

 

캐릭터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아주 중요한 작업입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게임그래픽디자이너 - 리거

 

완성된 캐릭터가 실제 사람처럼

 

자연스럽게 있도록

 

애니메이션 작업준비를 위해

 

관절과 뼈대를 심는

 

바이패드 및 본 작업을 합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게임그래픽디자이너 - 애니메이터

 

리깅까지 끝난 캐릭터가

 

걷고, 뛰는 기본 액팅부터

 

타격, 피격 같은 연속 액팅을 제작하여

 

캐릭터가 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이게 해줍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게임그래픽디자이너 - 이펙터

 

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효과를 만드는 작업입니다

 

캐릭터가 쓰는 스킬에 보이는 효과부터 불, 연기 등등

 

게임에서 보이는 효과는 다 이펙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게임그래픽디자이너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 보았는데요

 

어떻게 도움이 좀 되셨나요????

 

 

 

현재 SBS아카데미 게임학원에서는

 

상품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고품질의 그래픽 작업은

 

근본적으로 인문학적 소양이 있는 창작자의 개인 역량에서 비롯되므로,

 

단순히 그래픽 프로그램의 메뉴얼을 익히는

 

수준에서 벗어나, 인체해부학을 토대로

 

다향한 분야에 접목 할 수 있는 보다 수준 높은 수업방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:)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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